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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갓피플씨엠(이하 "회사" 또는 "갓피플씨엠" 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gpcm.kr/)내 서비스(건축상담) (이하 "서비스" 혹은 "갓피플씨엠 서비스" 이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 이라 함은 "회원" 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 홈페이지 내 제반서비스 (건축상담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회원" 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 와 이용계약을 체결 하고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3. "게시물" 이라 함은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효력과변경]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 약관은 홈페이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홈페이지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회원의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의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별도의 협력사 포탈(e-PASS)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서비스의 건축상담 서비스에서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 의 체크박스를 체크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서비스의 건축상담메뉴를 통하여 소정양식에 따라요청하는 개인 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원가입시 필요한 소정의 양식은 각 서비스별 요청양식에 따릅니다.
3. 회사는 각 서비스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외에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에 대하여 기술, 업무수행상의 지장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7조 [별도의소프트웨어의제공]

1. 회원의 PC에 피해를 끼치는 컴퓨터 바이러스등의 악성 프로그램이 아닌, 회사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프로그램들을 필요에 따라 임의의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될 수 있으며, 설치전 사용자의 동의를 추가로 구하지 않고 이 내용은 사용자가 약관동의를 함으로써 갈음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 자동으로 사용자 브라우저의 설정중 본 서비스 관련 URL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추가하며, 변경된 설정은 사용자가 인터넷 옵션에서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보호및사용]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9조 [서비스이용신청의승낙과제한]

1. 회사는 제 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① 타인명의이거나 비실명의 신청일 경우
  • ②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아이디로 신청할 경우
  • ③ 가입양식의 제반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신청할 경우
  • ⑤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할 경우
  • ⑥ 기타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개인권리에 상당한 침해를 받았을 경우 지체없이 손해를 배상합니다.
3. 회사의 의무에 대한 면책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사 외부의 요인, 천재지변등의 불가항력적 요인,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 ② 회사외의 타통신업체가 제공하는 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③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에 대한 책임
  • ④ 회원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된 손해
제11조 [회원의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운영자,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여 쪽지 등을 보내거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시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삭제된 게시물에 대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 사이트의 홍보행위 및 상업적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로 인하여 발생된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상업적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회사 및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정보의이용및관리]

1.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 자료,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사항, 서비스별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보유기간,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료, 게시물을 사전통지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⑥ 다른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⑧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경우
  • ⑨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경우
  • ⑩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경우
  •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서비스의제한및중지]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제11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 ② 게시글 등을 통해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③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 ④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를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⑤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 ⑥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 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⑦ 회사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회사 이미지손상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⑧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⑨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때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사항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이용제한및해지절차]

1. 회사가 제13조의 제1항 및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3일전까지 서비스에 게시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 정지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5조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때에는 본인이 직접 별도의 요청을 통하여 해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3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 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이 제11조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 ② 타인명의 이용신청 또는 허위의 이용신청, 허위서류를 첨부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③ 회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지후 6개월 이내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및 캐시 등의 관련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16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 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회원으로 인해 입게되는 정신적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게 재한 각종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8조 [재판권및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7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