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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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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사업상담실, Q&A, 채용Q&A 및 입사지원, 안전한 전자거래(입찰, 계약, 세금계산서)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및 식별
  • 나.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다. 새로운 서비스 및 뉴스,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홈페이지 : 건축상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필수항목 : 성함,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 - 선택항목 : 회사명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최초 회원 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 한 경우에만 수집합니다.

  • - 건축상담
다.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IP정보

  • - 보존 이유 : 1년 보관 후 미 사용 시 삭제
  • - 보존 기간 : 1년

건축상담의 개인정보

  • - 보존 이유 : 본 제보의 사실 관계 확인 및 처리 내용 안내
  • -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파기되어집니다.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통계 목적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라. 금융실명거래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취급업무의 위탁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2.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수탁자, 위탁기간, 서비스제공자와 수탁자와의 관계 및 책임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이메일,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삼우씨엠홈페이지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4.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 -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 개인정보 암호화 >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 방지 대책 >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2.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 1. 회사 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2.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고,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 - 성명: 구건회
  • - 직위 : 대표이사
  • - 이메일 : gpcmgroup@naver.com
  • - 전화번호 : 02-3475-2010 (대표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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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0.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번호 : v1.0
  • -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 2015-01-01
  • - 개인정보보호정책 최종변경일자 : 2018-01-01